여행정보

 

에티켓 팁

객실을 청소해주는 룸메이드나 레스토랑 서버에게 US$1~2, 룸 서비스나 포터가 짐을 들어줄 경우, 고마운 직원에게 US$1정도의 팁을 주시는 것이 에티켓입니다.
큰 돈이 아니니 부담 갖지 마시고 고마움의 표시로 기분 좋게 주시면 됩니다.


분실사고


여권분실: 몰디브에는 한국대사관이나 영사관이 없기 때문에 분실 시 스리랑카 주재 한국영사관에 연락하셔서 다시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발급되는데 3~4일 이상 소요되고, 이에 제반 되는 비용은 고객님께서 모두 지불 하셔야 하니 분실되지 않도록 주의 하시는 것이 중요하며,
객실 내 안전금고에 보관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절차: 분실한 곳에서 가까운 경찰서로 가서 분실증명확인서(Police Report)를 받은 후 영사관에서 여행증명서를(Travel Certificate)를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여행증명서 발급 구비서류: 여권 발급 신청서, 여권분실신고서, 재발급사유서(소정양식), 여권용 칼라사진 2매, 항공권 사본, 수수료

항공권분실: 전자항공권의 경우 잃어버리셔도 문제가 되지 않으며, 메일이나 팩스로 전자항공권을 다시 받으시면 됩니다.
현금분실: 준비하신 여행경비를 분실하셨을 경우 가까운 ATM에서 현금을 인출하거나 한국으로부터 송금을 받으셔야 합니다.
하지만 몰디브는 리조트 내에서 현금 인출을 받으시기 어려우며, 현금분실은 여행자 보험을 적용 받으실 수 없기 때문에
여행경비는 소액의 현금과 함께 신용카드를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카드 분실: 신용카드를 분실했을 경우에는 바로 분실신고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분실하실 경우를 대비하여 출발 전 2~3개의 신용카드를 지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수하물 분실: 항공사의 책임으로 운송 중에 분실하셨을 경우 공항의 “Baggage Claim”이라고 쓰여있는 수하물 분실 신고소에 가셔서 신고를 합니다.
이 때 짐표(Baggage tag), 가방의 크기, 형태, 색상 등을 자세히 알려주셔야 합니다. 화물을 받을 호텔이나 연락처를 남긴 후 분실증명서를 받습니다.
화물을 찾지 못했을 경우 분실증명서를 가지고 보상청구로 가시면 화물운송협약에 의해 보상을 받게 됩니다.
수하물 파손의 경우도 마찬가지 절차로 보상을 받게 되며, 파손을 발견한 장소의 공항에서 처리를 하셔야 합니다.
항공사에서 우선 증명서를 받아서 보상을 받고 항공사에서 보상을 못해주는 부분은 사유서를 받아서 한국의 여행자보험에 청구하시면 됩니다.
호텔에서 분실하셨을 경우 리셉션에 가셔서 분실신고를 하셔야 하며 찾지 못하실 경우 분실증명서를 받아오셔서 한국의 여행자보험에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단, 현금/항공권/수표 등의 유가증권은 보상받으실 수 없습니다.)

 

몸이 아프거나 사고를 당했을 때


몸이 아플 경우 리조트 내 의무실에 가셔서 진료 및 치료를 받으며, 리조트 내 의무실에서 해결되지 않는 병은 말레의 병원으로 이동하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치료에 발생한 비용은 여행자 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보험 청구 시 준비서류: 의사소견서 또는 진단서, 치료비 영수증, 여권 카피본, 통장사본, 연락처, 사고내역서, 치료비 명세서 등

 

주의사항

 

병무신고: 25세 이상 군 미필자는 공항에서 병무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몰디브는 이슬람국가이므로 주류나 돼지고기 반입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말레나 원주민섬에 가실 때는 노출이 심한 옷은 삼가 주셔야 합니다.
리조트 내 해변이나 무인도에서는 노출이 심한 옷은 상관없지만 누드나 토플리스는 금지됩니다.
몰디브의 바닷속 어떤 생물도(물고기, 산호 등) 만지거나 해를 입히시면 안됩니다. 허가되지 않은 낚시나 생물의 반출, 훼손 등은 엄격히 처벌을 받게 됩니다.
손톱깍이, 휴대용 칼, 100ml이상의 액체물질은 탑승 시 기내에 휴대할 수 없으니 수속 시 짐과 함께 부치셔야 합니다.

간편상담

(주)에프아이티 클럽(이하 ‘본 사‘라 함)은 귀하의 개인정보보호를 매우 중요시하며, 『개인정보 보호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본 사는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본 사는 여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합니다. 당사가 여행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집하는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가입, 문의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성명, 연락처(유.무선 전화번호), E-mail 주소
- 선택항목: 주소, 동반자 연락처 등
[예약 시 수집항목]
- 필수항목: 성명, 연락처(유.무선 전화번호), E-mail 주소, 영문성명, 여권/비자 소지여부,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결제수단 관련 정보
- 서비스 이용 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 과정에서 다음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록,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본 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고객이 제공한 모든 정보는 다음에 기술한 목적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회원 인식, 여행 상품 예약(문의)내역 확인 및 여행상담 서비스 제공
- 항공, 호텔 예약과 출국 가능여부 파악 및 해외여행자 보험 가입, 대금결제 등
- 서비스 홍보 및 마케팅 업무

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때에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일정 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 회원정보 : 회원탈퇴 및 제명 시까지 보유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간 보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근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서비스 홍보 및 마케팅 업무를 위한 정보: 3년
(근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4. 개인정보의 파기에 관한 사항
본 사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처리 및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5.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본 사는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관련법령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귀하의 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3자 제공 항목 제공 목적 제공 기간
대한항공, 싱가포르 항공을 비롯한 국내외 항공사 영문성명, 여권번호, 여권만료일 등의 여권 기재사항 항공권 예매 예약만료일
DB 손해보험 이름, 주민등록번호 보험가입
호텔 및 기타숙박업체 영문성명 숙박예약
은행/카드사 성명, 이동전화번호, 카드번호, 주민번호 요금납부, 제휴서비스 목적


6.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그 행사방법에 관한 사항 

귀하는 여행 서비스를 위해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및 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본인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처리정지, 삭제 요청을 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Fax 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파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단, 법에서 정한 의무사항이 있으면 권리 행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7.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귀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이름 직위 소속 연락처
배수현 차장 ㈜에프아이티 클럽 02-777-1881


9.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이용자께서 보내시는 모든 정보는 방화벽 등 보안시스템에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본 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인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여 지속적인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시스템의 사용자를 지정하여 로그 기록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위 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동의함


@
- -

예약확인